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내성발톱 자가치료 꼭 알아둬야할 5가지 주의사항

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 발톱 치료

 

내성발톱 자가치료 꼭 알아둬야할 5가지 주의사항

내성발톱 자가치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클릭 궁금해결소 입니다. 오늘은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저도 내성발톱으로 인해 한동안 크게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결국 증상이 악화되고 발톱을 잘라서 뽑아내기까지 했습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도록, 제 뼈아픈 실수에서 배운 주의사항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한 내성발톱 자가치료를 더 알고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내성발톱 자가치료 전 주의사항 정리

1. 내성발톱 정의

내성발톱 자가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내성발톱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내향성 발톱으로도 부르는 이 질환은 발톱이나 손톱 등이 살 안쪽으로 파고들어가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여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증상입니다. 전문용어로는 조갑 감입증이라고도 부르는데 발생 초기에는 자가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염증이 악화되거나 출혈, 고름 등이 생기게 되면 정형외과적인 처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내성발톱 원인

그렇다면 왜 내성발톱이 생기는지 원인을 알아볼까요? 몇가지 사유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발톱을 너무 짧게 자를 때 입니다. 특히 손톱깎이를 이용하여 너무 둥글게 자르다 보면 발톱의 양쪽 끝이 살 속으로 휘어들어가며 파고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내성발톱을 에방하고자 하신다면 발톱을 되도록 직각 형태로 잘라주실 것을 권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톱 무좀이 악화되거나 키높이 구두, 하이힐을 오래 신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전적인 원인이나 발의 기형 등도 내성발톱의 원인이 될 수 있지요. 따라서 이러한 위험 요인이 있는 분들은 미리 발톱을 잘 관리하셔서 내성발톱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내성발톱 자가치료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 발톱 자가 치료

 

3. 내성발톱 증상 살펴보기

 

 

내성발톱은 주로 엄지발가락에 발생합니다. 체중이 가장 많이 실리며 발톱에 변형이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을 극 초기에는 육안으로 도 점점 발톱이 둥글게 말리는 현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거울 등을 이용해서 발의 정면에서 봤을 때 확연히 드러나지요. 이후 증상이 심화되며 발톱 양 끝부분의 살이 붉게 부어오르게 됩니다.

 

아래에서는 본격적으로 내성발톱 자가치료법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특히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 상태 때 아래의 자가치료법을 꾸준히 해주신다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확하고 안전한 내성발톱 자가치료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기재된 사항을 유념하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대표적인 방법 소개

1. 발톱 들어올리기

내성발톱 자가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파고드는 발톱 양 끝단을 다시 들어올리는 작업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해당 부위에 치실이나 면봉솜 등을 끼워넣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일시적이고 자주 반복해줘야 한다는 단점이있습니다. 최근 내성발톱 자가치료 기구가 있는데 저는 이 기구 덕을 톡톡히 봤습니다. 어느정도 고정이 되기 때문에 집안에서 천천히 걸어다니면서 수시간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검색해서 구매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2. 발톱 직선으로 깎기

그리고 최대한 발톱을 직선으로 깎는것도 내성발톱 자가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발톱 양 끝단을 기구로 잡아 들어올리기에도 수월해집니다. 다만 이는 어느정도 발톱이 자라날 때까지 장기간 조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미 악화된 발톱에는 큰 효과가 없거나 오히려 발톱 옆 살을 자극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톱 깎는 법은 평소 관리 방법으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내성발톱 자가치료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 발톱

 

3. 내성발톱 관련 주의사항

 

 

마지막으로 내성발톱과 관련해 꼭 기억하셔야 할 주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집중하세요. 내성발톱은 절대 상처가 생길 때까지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저도 상처가 나서 출혈과 고름이 생길때까지 방치했다가 정형외과를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의사선생님은 치료방법은 단 하나라고 하셨습니다. 직접 발톱을 세로로 잘라내어 뽑아내는 것이지요. 엄청난 고통을 참으며 생고문(?)을 받았고 이후 치료과정도 매우 험난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상처가 생기기 전에 미리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관련 건강정보 총정리

지금까지 내성발톱 자가치료와 관련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주변 분들에게 이 건강정보를 공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특히 내성발톱으로 현재 고통을 받고 계신 분이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문 하단에서 여러분의 SNS계정으로 간편하게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 지금까지 클릭 궁금해결소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