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멍울 놓치면 큰 병되는 증상 3가지
사타구니 멍울 왜 생길까?
안녕하세요. 클릭 궁금해결소 입니다. 갑자기 사타구니 멍울이 생기면 우리는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흔하게 생길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문제의 소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혹시 이와 같은 난감한 상황에 놓이셨나요? 그렇다면 집중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 꿀팁이 여기 있으니 말이지요.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사타구니 멍울과 관련한 필수 지식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 멍울 혹시 암일 가능성
사타구니 멍울과 같이 갑작스럽게 몸에 생긴 덩어리는 우리에게 큰 걱정을 끼칩니다. 특히 암에 대한 공포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큰 병은 아닐지 덜컥 마음이 내려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타구니 멍울은 다른 사람에게는 이야기 하기 낯부끄러운 신체부위이기도 합니다. 괜히 뭐가 났다고 얘기했다가는 위생관리를 제대로 못하는 사람으로 인식받기 쉽지요.
그렇다면 왜 사타구니 멍울이 생기는 걸까요? 대부분의 사타구니 멍울은 림프절과 관계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혈관 외에도 림프선이 존재합니다. 혈액이 혈관을 타고 흐르듯 림프는 림프선을 타고 흐릅니다. 림프선에는 주로 백혈구와 같은 면역세포가 존재하지요. 그런데 림프선 중간중간에는 마치 고속도로 휴게소 처럼 림프절이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림프절 부위에 염증이 생기면 사타구니 멍울과 같이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이지요.
사타구니 멍울 붓는 이유
사타구니 멍울은 림프절이 붓는 원인과 연관이 있습니다. 림프절은 왜 종종 부을까요? 바로 여러분의 면역이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림프절은 백혈구와 외부 세균 및 바이러스가 싸우는 전쟁터와 같은 곳 입니다. 국지전에서 승리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만일 우리 몸의 면역체계 군이 패배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해당 거점을 적에게 뺐기고 말곘지요? 그럼 해당 림프절에서는 붓기와 같은 증상이 생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는 항상 승리할 수 있을까요?
사타구니 멍울은 주로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발생합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회복되면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국지전에서 패배했더라도 일반적인 경우는 괜찮습니다. 주변에 많은 림프절에 보충병력이 포진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사타구니를 비롯한 겨드랑이, 목 부분 등은 림프절이 다양하게 위치하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해당 부위들에서는 사타구니 멍울과 같이 멍울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증상이 심하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타구니 멍울 치료방법
사타구니 멍울 증상이 심하다면 우리는 걷는 것 조차 어렵게 됩니다.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인데 자연치유를 기다리는 것은 무모한 행위입니다. 이럴 때는 피부과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항생제 등의 치료를 받게 되면 증상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 입니다. 면역력 회복이 제일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꼭 아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사타구니 멍울이 림프절 염증이 아닌 다른 이유로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사타구니 멍울 기타 원인
이 경우 사타구니 멍울은 큰 병의 징조일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지방종 입니다. 다른 표현을 빌리자면 양성종양이므로 암과의 연관성은 없습니다. 일정한 크기 이상으로 자라지 않는 상태인데, 이 경우 약물 또는 물리적인 처치로 쉽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크기가 커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즉시 병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낮은 확률로 악성종양, 즉 암일 수 있으니 말입니다.
두번째 사타구니 멍울 기타원인은 피부염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타구니 부위는 청결한 위생을 유지하기 어려운 부위입니다. 여름철 땀이 많이 나거나 통풍이 안되는 꽉끼는 하의를 자주 입는다면 피부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가치료법으로는 포비돈요오드액 등으로 소독을 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사타구니 부위를 충분히 잘 통풍시켜주셔서 증상의 재발을 막으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 멍울 관련 주의사항 총정리
지금까지 사타구니 멍울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대부분은 임파선염의 일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면역력이 저하된 것이 주된 원인이므로 충분한 영양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증상이 보름이 지나도록 호전이 없거나 덩어리가 점점 커진다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병원에서 정밀진단을 받으실 것을 권고합니다. 지금까지 일상 속 각종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는 클릭 궁금해결소 였습니다. 감사합니다.